너무 좋아서 두 번이나 다녀온 충주 재오개 캠핑장을 소개한다. 끝내주는 월악산 뷰와 산골짜기에 위치해서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한적하고 조용한 마운틴뷰 취향저격 캠핑장이었다.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도 괜찮았고 매너타임 관리도 잘되는 캠핑장이었다.
재오개 캠핑장의 위치부터 예약방법, 각종 공용시설과 A구역부터 F구역의 사이트별 특징과 뷰, 명당 사이트에 대해 정리해 봤다.
위치
주소 : 충북 충주시 살미면 충주호수로 1870-5 재오개 캠핑장
충주 시내에서 20분정도 걸리는데 캠핑장 가는 길 2.5km 정도 비포장도로가 있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시내로 나갔다 들어오기는 조금 번거로울 수는 있다.
거의 해발 400m 가까이 위치해 있어 꽤나 지대가 높고 산골짜기라 기온이 조금 더 낮을 수 있으니 장비나 옷 챙길 때 참고하면 좋겠다.
예약방법 / 운영정책
재오개 캠핑장 예약은 캠핏에서 예약하면 된다. 👉캠핏에서 예약하기
매월 5일 오후 1시 다음 달 예약이 오픈된다. 오픈런 까지는 아니지만 나름 빨리 예약이 찼던 것 같으니 빠르게 예약해 보자.
A구역에서 F구역까지 구역별로만 예약이 가능하고 각 구역 내에서 사이트는 선착순 자리지정이다.
체크인은 오후 2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이며 얼리 체크인(12시 입실-1만 원)과 레이트 체크아웃이 가능한데 둘 다 미리 현장문의 바란다.
재오개 캠핑장 매너타임은 오후 10시 ~ 오전 8시. 10시가 되면 캠지기님께서 "매너타임입니다~!!" 하고 외쳐주신다.👍
게스트, 방문객(식사) 불가이며 매너타임 이후로는 합사가 불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캠핑장 운영정책은 캠핏 사이트에서 확인하거나 캠핑장으로 문의 바란다.
배치도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같은 공용시설을 주변으로 사이트가 위치해 있고 찻길에서 각 구역으로 바로 접근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그리고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고 각 구역 사이에 단이 져있어서 시야가 가리지 않아서 좋다. 특히 월악산 방향으로 바라보는 뷰에서 앞 사이트가 거슬리지 않도록 되어있다. 나름 캠핑장 설계를 잘한 것 같다.
가장 높은 위치에 A구역, 다음으로 B구역이 위치해 있고 그다음 공용시설과 같은 레벨에 C구역, D구역, F구역이 있고 한 단 아래에 연못과 E 구역이 위치해 있다. 모든 사이트가 뷰가 트여있어 훌륭하다. 자세한 각 구역별 사이트의 특징은 아래에 서 더 알아보자.
공용시설
1. 개수대
총 7개소의 개수대가 있다. 따듯한 물도 잘 나온다. 가장 안쪽 개수대는 야채 씻는 곳 전용으로 따듯한 물은 나오지 않는다. 붐비는 시간대에는 조금 비좁긴 했지만 크게 불편함은 없었다. 개수대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다.
개수대 옆에는 공용 냉장고가 있다. 주류는 사용 금지이지만 넣어놓는 분들도 계셨다. 냉장고가 하나밖에 없고 크지는 않으니 배려하는 마음으로 과하게 넣어놓지는 않아야겠다. 퇴실할 때 까먹지 않기!
전자레인지가 2개 구비되어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었다.
2. 화장실
화장실은 공용 화장실이다. 그렇게 지저분하거나 벌레가 많지는 않아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으리라 예상된다. 온수는 잘 나오는데 매너타임(오후 10시~오전 8시)에는 사용불가하다.
3. 샤워실
샤워실도 공용 샤워실인데 캐비넷도 있고 욕실 슬리퍼도 있었다. 샤워기는 3개가 있었는데 공간이 좁지는 않지만 3명까지는 모르겠고 2명 정도는 충분히 쾌적하게 샤워할 수 있는 공간이었다.
4. 매점
F구역 쪽에 사무실과 매점이 위치해 있다. 매점이 크지는 않지만 장작, 가스, 술 등 캠핑에 필요한 대부분은 갖추고 있었고 캠지기님이 안 계시더라도 이름과 품목을 작성하고 계좌이체만 하고 가져가면 되는 시스템이라 편리했다. 매점 운영 시간은 오전 8시~오후 10시까지다. 등유는 캠핑장에 따로 문의하기 바란다.
사이트
모든 구역 사이트는 파쇄석 사이트이며 모든 사이트가 8m x 6m 크기로 동일하다. 사이트와 사이트 사이에 주차를 하도록 되어있다. 차박이 가능한 구역은 A, B, C, F구역이고 루프탑은 A, D, F구역에서만 가능하니 참고 바란다.
A구역 사이트
A구역에는 4개의 사이트가 있다. 캠핑장에서 가장 높은 자리에 위치해 있고 주변으로 사람들이 다니지 않아 조용하고 프라이빗하다. 공용시설까지는 경사가 좀 있는 편이다.
A구역 가운데 사이트에서 바라본 뷰이다. 가장 높은 자리에 위치해 있지만 바로 앞 B사이트의 텐트가 살짝 겹쳐 보이고 나무들도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거슬리지는 않았다. 오른쪽은 산으로 막혀있어 가장 안쪽 사이트는 월악산 뷰가 조금 가릴 수 있다. 위 사진에서 왼쪽에서 첫 번째, 두 번째 사이트가 명당이다.
B구역 사이트
B구역은 3개의 사이트가 있다. A구역보다 조금 더 오른쪽 산 둔덕 쪽으로 치우쳐있다. 사진은 A구역에서 바라본 B구역의 모습이다. 앞, 뒤로 A구역과 C구역이 위치해 있는데, 높이 차이도 나고 많이 떨어져 있어 부담스럽지 않다.
A구역과 마찬가지로 바로 아래의 C구역의 텐트가 시야에 들어온다. 그래도 C구역과는 다르게 바로 앞에 펜스가 없어서 시야가 막힘이 없다. B구역도 첫 번째, 두 번째가 명당이다. 가장 안쪽 사이트는 오른쪽 산에 시야가 가릴 수 있으니 참고하자.
C구역 사이트
2번째 방문 때 묵었던 C구역. 3 사이트가 있고 바로 앞으로 다른 사이트가 없다. 한 단 아래에는 연못이 위치해 있는데 그렇게 벌레가 많지는 않았지만 연못으로 흘러들어 가는 물소리가 계속 나긴 했다. 소리가 크지는 않았지만 예민한 분들이라면 참고 바란다. C구역의 장점은 개수대, 화장실과 가깝다는 점이고 경사 없이 다닐 수 있어서 좋았다.
C구역은 앞에 다른 텐트들이 보이지는 않아서 좋았는데 펜스가 있었다. 연두색 펜스는 아니어서 다행이지만 텐트 앉은자리에서 보이는 시야에는 계속 들어와서 조금 아쉬웠다. C구역의 가장 안쪽 사이트는 월악산 방향 열린 뷰는 잘 보이지 않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펜스만 거슬리지 않는다면 C구역도 추천이다. 뷰가 시원하고 공용시설도 가깝기 때문이다.
D구역 사이트
D구역은 총 4개의 사이트가 있다. 공용시설과 매점, 사무실 사이에 위치해 있어 주변으로 다니는 사람이 많은 사이트다. 물론 파쇄석 위에 길을 만들어 두어서 발소리는 많이 안 들린다. 그래도 개수대, 화장실, 샤워실, 매점 모든 공용시설이 가깝다는 장점이 있다.
D구역 또한 바로 앞 E구역의 텐트 동들이 시야에 들어온다. 나무들도 키가 커서 월악산 뷰는 조금 가릴 수 있다. 그래도 양쪽 산 사이 가운데 위치해서 시야가 확 트여있어서 좋다.
E구역 사이트
E구역은 6개의 사이트가 일렬로 배치되어 있다. 가장 낮은 곳에 위치해 있고 C구역과 상태가 비슷하다. 앞뒤 폭이 좀 좁아서 안쪽 사이트는 잘못하면 차가 나오기 힘든 상황이 생길 수도 있겠다. D구역의 4개, E구역에 6개 총 10개 사이트정도가 간격이 있긴 하지만 모여있는 느낌이라 소음에는 조금 취약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펜스만 없다면 거슬리는 것 없는 뻥 뚫린 뷰가 보이는 곳이 E구역이다. 캠핑장 왼쪽에도 산이 있어 매점 쪽 사이트들은 멀리 보이는 뷰는 조금 가릴 수 있다. E구역은 찻길 들어오자마자 있는 사이트 두 군데가 명당 사이트일 것 같다.
F구역 사이트
F구역은 매점과 사무실 바로 옆에 있는 2개의 사이트다. 매점도 가깝고 왼쪽으로 치우쳐 있어서 안 좋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매점 다녀오면서 보니 다른 구역과 떨어져 있고 생각보다 프라이빗했다. 저녁 늦은 시간에는 매점으로도 사람들이 많이 안 다니고 2 사이트만 딱 떨어져 있어서 조용할 것 같았다.
뷰만 괜찮다면 F구역 사이트도 추천할 만하다. 월악산 쪽 뷰는 조금 막히지만 어쨌든 마운틴 뷰는 잘 나온다. 전봇대가 조금 아쉽긴 하다. 장단점이 뚜렷한 F구역이다. 뷰를 조금 포기하면 조용하고 프라이빗할 수 있는 구역이다.
재오개 캠핑장 각 구역과 사이트를 특징을 정리해 보면,
- 뷰는 솔직히 다 좋아서 뷰가 조금 아쉬운 사이트를 꼽자면 C구역 가장 안쪽, F구역, E구역 안쪽(매점 쪽)
- 편리한 사이트는 C구역, D구역이 최고다. 조용한 구역은 A구역, F구역
개인적인 재오개 캠핑장 명당 사이트는,
- A구역 첫 번째, 두번째 사이트
- B구역 첫번째 사이트
- C 구역 2번째 사이트
- E구역 가운데 2 사이트 정도라 생각된다.
앞서 설명을 참고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구역과 사이트를 찜해보자. 워낙 캠핑장 자체의 위치나 뷰가 좋아서 모든 사이트 사실 다 괜찮다고 생각이 든다. 사이트마다 장단이 있다.
뷰
재오개 캠핑장의 뷰는 정말 멋졌다. 시원하게 뻥 뚫린 마운틴뷰, 산들이 켜켜이 겹쳐있는 모습과 구름이 걸쳐있는 월악산의 모습에 산 멍하게 된다. 일출에서 일몰까지 시시각각 변하는 모습이 정말 볼만하다. 겨울철에는 해가 낮아져서 월악산 봉우리로 일출이 보인다고 한다. 일출 명소 캠핑장인 것이다.
개인적으로 시야에 도시적인 모습이나, 자잘한 건물들이 없이 자연만 들어오는 캠핑장을 좋아하는데, 재오개 캠핑장이 딱 그런 곳이었다. 뷰만으로도 합격점 주고 싶고 사이트도 붙어있지 않아 여유롭고 가격도 괜찮다.
밤에는 주변에 불빛도 없어서 별 보기 좋은 캠핑장이다. 눈을 꼭 감았다가 하늘을 바라봤는데 정말 별이 많았다. 이상 뷰가 정말 좋은 재오개 캠핑장 리뷰를 마친다. 시설관리, 매너타임 관리도 잘되는 만족스러운 캠핑장이었다. 이미 2번 다녀왔지만 언젠가 또 재방문하고 싶다.
⛺ 또 다른 캠핑장 추천!
'Trip > Cam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천 멍우리협곡 캠핑장 - 산속 조용한 프라이빗 노키즈 캠핑장 (반려견 가능) (4) | 2023.04.16 |
---|---|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국민여가 캠핑장 - 산으로 가득 둘러싸인 힐링 캠핑장 (충북 음성) (10) | 2022.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