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ding Log

[결혼준비] Ep.3 웨딩홀 선택하기!

느리몽 2022. 7. 20. 15:52
반응형

🤍 22년 5월 결혼식을 되돌아보며 기록하는 웨딩로그입니다 🤍

 

 

베리굿웨딩 플래너님과의 상담에서 제일 첫번째 질문이었던 웨딩홀 계약 유무!

(처음 알았다. 웨딩홀을 베뉴라고 하더군?)

아직 알아보지않았던 우리에게 하나의 미션을 내려주셨다.

 

홀투어를 위한 미션도착

본식은 언제 어디서 어느규모로 어떤스타일로 할것인가?? 

정말 처음 생각해보는 우리의 결혼식🤵🏻👰🏻


고마와 함께 웨딩홀얘기를 해보니 둘다 너무 장식이 많거나 화려하거나 어두운 홀은 별로 안좋아 해서

야외 웨딩이나 밝고 따듯한 느낌, 차분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했다.

하지만 나는...ㅋㅋㅋ비를 몰고다니는 엄청난 날씨요정✨ 야외는 꿈도 못꾸지

빌라드지디수서 / 채플앳논현 / 채플앳청담

처음에는 실내에서도 야외결혼식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홀을 생각했다. 다시봐도..예쁘다💕

그런데 실제 본식촬영본을 보니까 홀이 너무 밝다보니 사진에서 배경이좀 어수선한 느낌이랄까?

신랑신부한테 집중되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호텔처럼 어두컴컴하진 않아도 배경이 정돈되보이고 신랑신부한테 집중될 수 있는 곳이 어딜까 생각하다가 한참 인기많던 채플스타일을 알아봤다!

채플앳청담 / 아펠가모선릉 / 더베일리하우스삼성

깔끔하고 장식도 많이없고 차분한 채플홀이 더 마음에 들었다😍😍😍

나는 비즈들어간 드레스보다 실크를 입고싶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분위기에 더 찰떡!


채플홀로 마음을 정하고 이제 디테일한 것들을 생각해야했는데 시간, 위치, 보증인원, 식사형태 등이었다.

일단 신랑측 하객들이 부산에서도 오시기 때문에 너무 이른시간은 피하기로~

친구들이나 우리쪽 가족들은 서울 접근이 어렵지 않을것 같았고 직장도 양재라서 강남, 서초쪽을 보기로 했다.

어른들이 식사와 식을 동시진행하는 것을 안좋아 하시는 것 같아서 뷔폐로 정했다!

우리가 생각한 제제제제제~일 중요한것이 바로!!! 밥이 맛있어야한다!!!!

무튼 오셔서 축하해주시니 맛있는 식사대접하겠습니다~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꼭 식사후기를 찾아보았다.

과연 우리의 베뉴는 어디로 정해질지~~~기대하시라🤍🤍

 

 

 

[결혼준비] Ep.2 웨딩플래너가 필요할까?! & 혼인신고

벌써 오래전이라 잘 생각이 안난다 ㅋㅋㅋㅋㅋ 이때가~~~ 21년 3월쯤이던가 ㅋㅋㅋ 결혼준비...막상 시작하려고하니 대체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하는지요🤯 결혼을 하거나 곧 하는 여러 친구들

gomagglee.tistory.com

 

 

[결혼준비] Ep.4 웨딩홀 투어(아펠가모선릉, 더채플앳청담, 더베일리하우스)

우리가 적어드린 원하는 홀 스타일을 보시고 플래너님께서 여러군데를 추천해주셨다. 아직 플래너 계약 전인데도 열심히 알아봐주셔서 넘넘 감사했다 😍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한눈에 볼 수

gomaggl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