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ullllli/Baby

[임신기록] Ep.05 임신6, 7주 차 - 출혈 내원, 초음파앨범, 태명짓기, 국민행복카드 발급, 임밍아웃

느리몽 2024. 8. 31. 12:46
반응형

 

👼🏻

 

 

Ep.05 임신6, 7주 차 🤰🏻

 

 

 

초기 출혈

도곡함춘산부인과 내원

태명짓기

초음파앨범

국민행복카드 발급

임밍아웃

 

 

-

 

 

 

6주

 

 

 

 

 

6주차

화장실에 갔다가 살짝 핑크색 냉이 나왔다

출혈인가 싶어서 너무 불안했지만

자궁이 커지면서 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 하길래

일단 넘어가기로 했다

 

다음날 회사에서 화장실을 갔는데

새끼손톱 반의 반만한 검은 덩어리가 두개 나왔다

색은 거의 춘장 비슷한?

너무 놀래서 집 근처 분만병원으로 가보기로 했다 😢

이날 밤 얼마나 많은 글을 검색하고 가슴이 철렁했는지 더 무서웠다

아무래도 문제생긴 임산부들이 게시글을 올리기 때문에

그런 글이 더 많은 것 같다

그만 봐야지. 좋은 생각만 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구!!

 

고마 사무실이랑 우리사무실 중간쯤 위치하고 집이랑 가까운

도곡 함춘 산부인과로 둘이 같이 내원했다


야간 진료는 예약이 안되서

초진인 사람들이 많이 오는 것 같았다

접수를 하고 간단하게 몸무게, 혈압 재고

증상 말씀드리고 임신확인서도 보여드렸다

 

손유경 원장님 진료를 봤는데

너무나 편안하고 이모같은 분위기로 

진료해주셔서 좋았다

 

 

 

많이큰 뽀롱배아

 

 

 

다행히 큰 문제는 없었다

출혈이 있을 때 색은 중요하지 않다고 한다

착상혈로 보이고 입구쪽에 조금 더 있는 걸로 보여서

앞으로 한 두번 더 나올 거라고 하셨다

이런 출혈이 있을 때 절박유산이라고 부르기는 하는데

나는 나이도 많지 않고 비만도 아니고 저위험 산모라서

크게 걱정하지는 않아도 된다고 한다

하지만~ 일단 출혈이 있었기 때문에 굳이 무리는 하지말고

잘 쉬라고 하셨다 으헝헝 너무 무서웠다

 

저번에는 아기집 밖에 못봤는데

이번에는 뭔가 형태가 보였다...!

우와 벌써 크기가 0.55cm!!!

 

 

 

심장박동

 

 

 

기대 안하고 왔는데 갑자기 듣게된 심장소리

세상에 내 안에 다른 심장이 뛰고 있다니...!

심박수도 정상이라고 하셨다 휴 😌

고마도 심장소리 듣고 엄청 가슴이 떨렸다고 한다 ㅋㅋ

 

 

 

평균심박수

 

 

 

 

태아의 평균 심박수는 이정도라고 한다

6주에 111이 나왔으니 정상이구나!

(괜찮은건지 아닌건지 집에와서 폭풍검색했다 😅 나의 걱정은 끝이없지)

 

 

 

 

다이아반지

 

 

 

 

이게... 말로만 듣던 다이아반지...! 너무 신기하다...

이렇게 조그마한데 벌써 심장이 있다니...

 

 

 

산모수첩

 

 

 

 

2주뒤에 다시 내원하기로 하고 나와서 산모수첩을 받았다

어릴 때 엄마 산모수첩을 본적이 있는데

이걸 내가 받게 되다니?

근데 뭐 딱히 기록하지는 않나보다

 

비급여 항목들 사전설명서도 주셨다

이야... 검사비 꽤하네?ㅋㅋ

 

모아베베라는 어플을 통해서

하루정도 뒤에 초음파영상이랑 사진 볼 수 있다고 하셨는데

집가는 길에 확인 해보니 바로 올라와 있었다! 대박

 

 

 

내마음을 잘아는 뽀롱이

 

 

 

 

태명을 생각만 해놓고

심장 생기면 붙여주자고 했는데

이렇게 바로 이름을 쟁취하다니!!!

강한녀석 너는 역시 우리 자식이다!ㅋㅋㅋ

내마음을 잘 아는 뽀롱이..

걱정안할게...!

 

우리 아기 태명은 뽀롱이로 지었다 ❤️

 

자기전에 엄청 고민하다가

아침에 눈뜨자마자 고마가

뽀롱이 어때? 하는데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걸로 하자고 정해버렸다 ㅋㅋ

 

 

 

태명후보들

 

 

 

 

십이간지는 역시 꾸러기 수비대 아닙니까?

뽀롱이는 푸른뱀띠고 3월 말 봄에 태어나니까

요롱이+봄+뽀롱뽀롱뽀로로 이것저것 느낌 섞어서

뽀롱이로 지어줌! 

기특이, 뽀복이 더 많이 있었는데

제일 어감도 좋고 마음에 든다!

 

 

 

 

 

초음파앨범주수스티커

 

 

 

 

이것 저것 알아보다가 주문한 초음파 앨범도 도착~

초음파 앨범이라고 따로 나오는 걸 사려다가

뭔가 비싸기도하고? 별로 마음에 안들어서

예쁜 라밴더 색 접착앨범으로 구매했다 ㅋㅋ

주수 스티커도 따로 주문함!! 너무 귀엽다😭

 

 

 

 

뽀롱이초음파앨범

 

 

 

 

뽀롱이 사진 잘 모아서

예쁘게 간직해야지 ❤️

 

 

 

 

국민행복카드

 

 

 

 

임신확인서 받고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

바로 카드사에서 발급 받는 것 보다 

다른 카드 발급 사이트를 통해서 발급 받으면 사은품이나 페이백을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나는 베베폼을 통해 발급 받았고 10만원이상 사용하고 10만원 페이백을 선택했다

비교를 해보다가 집에 롯데카드가 없기도해서 롯데로 받았다

나중에 교육비 혜택이 있다는 것 같은데 자세히는 모르겠다

 

 

 

 

바우처신청

 

 

 

 

롯데카드 어플 '로카'에서 카드 등록된 것 확인하고

국가바우처 검색해서 신청하고 나면

간단하게 자동으로 신청이 되고 

임신, 출산 진료비 10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오예 이걸로 병원비 할 수 있다니 너무 좋다 👍🏻

 

 

 

 

7주

 

 

 

7주 진입!!

 

이제는 배꼽아래에 단단한게 느껴진다

나만 느끼는 건가 했는데 원래 이 쯤 부터 느껴진다고 한다 

자다가 갑자기 가슴이 쥐어짜듯이 아파서 깨기도 했다 ☹️ 별 증상이 다있네

 

 

 

 

 

 

임산부복대

 

 

 

 

출혈이 있기도 했고 에어컨도 너무 많이 틀어서

쿠팡에서 귀여운 복대(?)를 주문했다 ㅋㅋ 

원래 뱃살이 좀 있어서 그런가 얼굴이 많이 늘어지네 ㅋㅋㅋ

 

 

 

임밍아웃카드

 

 

 

 

본가 가는날!

임밍아웃을 해야겠다 싶어서 카드를 주문했다

아기 얼굴 너무 귀엽🥰

 

 

 

 

임밍아웃카드

 

 

 

 

초음파사진 별로 없어서 인쇄해서 붙여주고

본식앨범 뒤에 숨겨서 보여드렸다ㅋㅋ두근두근

 

 

 

 

임밍아웃

 

 

 

쑤아리질러~~~~~🌈

입틀막하고 눈물흘리는 내동생들과

할아버지 됬다고 좋아하시는 우리아빠 ㅋㅋㅋㅋ

너무 재미있는 임밍아웃이었다 😆

나도 아직 실감이 안나는데 이렇게 주변에 알리면서

점점 임신이구나...느껴지는 듯 ㅋㅋ

얼른 시간이 빨리 가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