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glee-/맛집

[경찰병원역 맛집] 가락면옥 - 칼칼 시원 함흥냉면

고마끌리 2024. 8. 26. 16:12
반응형

 

다대기 없이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쫄깃한 면발에 적셔진 짭조름한 육수
이런 냉면은 처음 본다!


 

 

 가락동 경찰병원역 맛집 [ 가락면옥 ] 

 

 

 

📌 서울 송파구 오금로36길 67 1층
📞 02-409-0290
⏰ 정보없음

📝 예약 가능

🅿 주차 가능 (가게 왼편 골목)

 

 

가락면옥 외관

경찰병원역 맛집 가락면옥의 수수한 외관이다. 역시 로컬 맛집들은 삐까뻔쩍하지 않다. 그냥 그 동네 모습과 하나가 된 듯 녹아있는 모습이다. 가게 왼편으로 골목이 있는데 그곳에 주차를 하면 된다. 냉면 만두 글씨체가 귀엽다.😊

 

장사하신 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10년 정도 된 것 같다. 2015년에 새 단장했다는 글이 있는데 그 이전부터 영업을 하셨으니 말이다.

 

가락면옥 내부

가락시장 맛집 가락면옥 내부는 테이블이 많지는 않고 깔끔하고 시원했다. 여름이 끝나가는 와중이었지만 먹는 도중 끊임없이 손님들이 들어왔다. 포스가 다 로컬 주민 분들 같았다. 냉면 말고 닭곰탕 주문하시는 분들도 계셨다. 

 

 

메뉴

반응형

가락면옥 메뉴

가락동 맛집 가락면옥 메뉴는 많지 않아 신뢰가 간다. 냉면, 만두, 닭곰탕 정도에서 파생되는 메뉴들이다. 가격이 정말 대박이다. 요즘은 냉면도 만오천 원씩 하는데 정말 혜자스러운 가격이다.👍 그리고 직접 빚은 손만두가 6개에 7000원이라니.. 만두를 2알부터 주문할 수 있어서 좋다. 냉면에 곁들여 먹기 딱 좋았다.

 

 

가락면옥 기본찬

기본 반찬도 심플하다. 무절임과 열무김치가 나오는데 둘 다 맛있다. 무절임은 살짝 달큼하니 중독성 있는 맛이고 열무김치는 매콤하면서 시원하다. 냉면이랑도 잘 어울리고 만두랑도 잘 어울렸다.

 

 

가락면옥 물냉면

우리는 함흥냉면 물냉면 2개를 주문했다. 국물이 밀면 국물처럼 검다. 직접 정성 들여 끓이는 육수라고 한다. 돼지고기와 배, 오이, 무절임이 고명으로 올라간다. 이 집은 다대기는 따로 나오지 않는데 국물 자체에 매콤한 맛이 있어서 칼칼하니 시원하고 깔끔했다. 약간 밀면 육수 같은 느낌도 났다. 살짝 달큰하면서 매콤하니 자꾸 들어가는 맛이다.🤤

 

 

가락면옥 면발

면도 직접 뽑으신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면발의 질긴 정도가 딱 좋았다. 어떤 집들은 막 끊어지지가 않을 정도로 질기다. 그런데 가락면옥은 막 질기지는 않으면서도 쫄깃하고 탱탱하니 좋았다. 그리고 짭조름한 국물이 면발에 잘 묻어서 츄르릅 면과 국물의 조화가 좋다.

 

 

가락면옥 왕만두

왕만두. 2개만 시켜도 커서 배가 불렀다. 직접 빚은 만두를 오랜만에 먹어본 것 같다. 바로 쪄서 주셨는지 속이 뜨끈뜨끈해서 더 맛있었다.

 

비빔하나 물하나 시킬걸 그랬다는 생각이 살짝 들었는데 가락면옥은 물냉면의 국물이 맛있다고 해서 물냉면을 먹었는데 다음에는 비빔도 먹어보고 싶다. 사장님의 정성과 내공이 꽤 들어간 것 같아서 다른 메뉴들도 맛있을 거라 생각한다.

 

오랜만에 맛집 리뷰를 해봤다.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가볍게 글쓰기도 좋은것 같고 맛집은 어쨋든 공유되면 좋은 법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