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Time

23년 12월 5주 차 일상(소노캄 델피노, 속초중앙시장, 2023 끝)

느리몽 2024. 1. 22. 11:09
반응형

23년 12월 5주 차 일상

 

 

-

연말 여행으로 속초 소노캄 델피노에 다녀왔다

저번주 부산에 이어 또 차 타고 멀리 여행 다녀오니 좋았다

시장구경도 하고 카운트 다운도 하고!

사랑니가 아파서 제대로 못 즐긴게 너무 아쉽다

-

 

 

 

 

 

 

 

 

예쁘게 내리는 눈

 

고마가 회사에서 추첨으로 숙박권을 얻어서

연말은 강원도에서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눈 소식을 모르고 있다가 아침에 깜짝 놀랐다!

펑펑 쏟아지는 눈~~ 조심히 가야겠지만 예뻤다 ❄️

 

 

 

 

 

 

 

눈온다

 

워치에도 눈이 펑펑 내려온다

 

 

 

 

 

 

 

눈쌓였다

 

가는 동안 차는 많이 막혔지만 눈구경하면서 오니까

늦게 출발했지만 생각보다 금방 온듯한 느낌

 

 

 

 

 

 

 

소노캄도착조식신청

 

도착해서 체크인을 했다

추가금 내면 울산바위뷰 방으로 바꿔 준다는데 

발코니에서 고개 엄청 빼야 보일 듯해서 안 하길 잘한 것 같다

조식이 괜찮다고 하길래 신청했다

2부로 나누어서 운영하고 3부까지 운영할 때도 있다고 한다

2부는 마감이어서 1부로 예약함!

리조트 여기저기서 쓸 수 있는 쿠폰도 엄청 많이 준다

 

 

 

 

 

 

 

뷰 무슨일

 

날씨가 😅

뷰 무슨 일이야 ㅋㅋㅋㅋ 울산바위 진짜 안 보일 듯

짐을 풀어놓고 밥을 먹으러 가기로 했다

 

이놈의 사랑니....

거의 고등학생 때부터 자라오고 있는 아랫 사랑니가 있었다

왜 하필 이럴 때 나오기로 한 건지?

아래에선 잇몸 밀고 나오고 윗 사랑니가 뾰족하게 눌러서 

정말 입을 다물 수가 없었다 😵 자다가도 아파서 일어남

 

 

 

 

 

 

저녁 송원

 

좀 참아보자 하고 밥 먹으러 지하로 내려갔다

지하에 있는 한식당인 '송원'

관광지(?) 답게 비싸긴 진짜 비싸다

너무 빨리 와서 기다렸다가 들어갔다

 

 

 

 

넓은 실내반대쪽 좌석

 

자리는 엄청 넓게 되어있다

당연히 창가자리부터 차는 편!

 

 

 

 

 

 

 

기본찬

 

기본찬이 나옴

반찬 맛 나쁘지 않아~

맛없기도 힘든 반찬이긴 하지

 

 

 

 

 

 

슬슬보인다

 

골프장인지 스키장인지 눈이 쌓여서 ㅋㅋ

중간에 사슴 뛰어가는 것도 봤다

뷰 좋은 자리 앞에 데크가 크게 있어서 사실 잘 보이진 않는다

 

 

 

 

 

묵은지김치찜

 

무난하게 묵은지 김치찜을 주문했다

나올 때 보니 다들 이거 먹고 있는 듯 ㅋㅋㅋㅋ

제일 실패하기 힘든 메뉴라 그런가

맛있었다 고기는 좀 잘게 잘려있었지만

이가 아픈 나한테는 오히려 좋음!

 

 

 

 

 

 

 

밥 먹고 로비에 있는 왕트리에서 고마가 찍어주었다 📸

이 녀석 인스타 감성사진 실력이 늘고 있네 

 

 

 

 

 

 

유러피안 길

 

밥 먹고 오션플레이 쪽으로 가보니 유럽테마 길이라는데 ㅋㅋㅋㅋㅋ

넘 웃겼음

 

 

 

 

 

 

바람길

 

마트 갔다 오는 길 

여기는 바람의 길이다 ㅋㅋ

마트 쪽으로 가면 당구장도 있고 탁구장, 노래방, 치킨집 등 사람이 엄청 많았다

놀거리는 다 그쪽에 있나 보다

 

 

 

 

 

 

스벅갔다오기

 

스벅에서 마실 것도 사 왔다

 

 

 

 

 

 

 

아사히드라이

 

아사히 생맥 품절 대란인 줄 알았는데 

쌓여있길래 한 묶음 집어옴

엄~청 늦었지만 신기하다 신기해!ㅋㅋ

 

 

 

 

 

 

조식

 

2일 차 아침

조식 먹으려고 일찍 일어났는데 화장실 가느라 늦음😅

이도 너무 아팠다.... 망했다....

맛있는 거 많았는데 아파서 거의 못 먹고 

짜증도 나고 억울하고 

고마가 가져다준 매생이 죽? 밖에 못 먹었다... 

아오 돈 아까워

 

시간은 딱 맞춰가는 게 여유롭고 좋을 것 같았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1부 사람들 거의 다 나가고 정리하는데서 앉아서 먹으려니

맘이 불편했다 ㅋㅋ

 

 

 

 

 

사우나

 

사우나 짐을 챙겨갔기 때문에 

밥 먹고 바로 사우나 직행!!

사우나는 소노호텔&리조트 어플에서 회원가입하면 

50% 할인 쿠폰을 주기 때문에

체크인하면서 주는 쿠폰보다 싸게 이용할 수 있다!

(50% 할인쿠폰은 1인 1매 사용가능)

 

신발장, 사물함 다 깨끗하고 시설 좋다

사우나는 생각보다 작았다

탕 종류는~ 네 가지..? 노천탕 2가지 있고 습식 사우나 같은 것도 2가지 정도 있는 듯

이리저리 들어갔다가 노천탕도 갔다

전에는 수영복 줬다는데 지금은 그냥 아무것도 안 입고 나가도 된다

뷰는 하나도 볼 게 없다

난간이 불투명하기도 했고 탕 앞에 오션플레이 미끄럼틀 같은 게 엄청 크게 있어서 별거 안보임

하필 비가 와서 노천탕에 그렇게 오래 있지도 못했다

 

때좀 밀려고 앉는 자리 가니

동네 대중목욕탕인 줄??

애들 데리고 오신 분들, 할머니들이 자리마다 수건이랑 열쇠로

다 자리 맡아놓고 탕에 들어가셔서 자리가 없었다

그냥 샤워하는데서 서서 때 밀고 나왔다

 

 

 

 

 

 

 

뚱바

 

전날 사둔 뚱바도 마셔주고 

나른해서 잠이 들었다

 

 

 

 

약국찾기

 

진통제를 먹고 잤는데도 너무 아파서

시장 나가는 김에

일요일에 여는 약국에서 약이라도 사 먹기로 했다

생각해 보니까 나는 강원도 올 때마다 어디가 아파서 

약국, 병원을 간다 ㅋㅋㅋㅋ

나랑 안 맞는 듯

 

 

 

 

 

중앙시장

 

약을 사들고 시장으로 왔다

주차장 줄이 길었다 

한차 나가면 들여보내는 식이어서 그래도 주차장 안까지 복잡하지는 않음

나가는 차를 빨리 보고 가까운 곳에 바로 차대고 시장에 갔다

 

입구부터 사람이 바글바글! 가면서 먹고 싶은 건 다 산 것 같다😁

만석닭강정은 품절이고 줄도 길어서 중앙 닭강정에서 순살을 샀다

방어도 먹고 싶어서 지하로 내려갔다

 

 

 

 

방어포장

 

횟집이 엄청 많은데 어디로 갈까 하다가 젠틀한 아저씨가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길래 4만 원짜리 방어 한 접시를 샀다

회 뜨는 거 보라면서 부위 설명도 해주셨다

사실 같은 접시인데 옆집보다 만원 싸길래 선택했었는데...

좀 더 둘러볼 걸 그랬다

 

 

 

 

전집바쁘다바빠

 

다시 1층으로 오니까 갑자기 분식집이 나왔는데 전이랑 튀김 산다고

줄이 길길래 우리도 한번 서보았다

 

전을 부치는 사람이 외국인이었다...!

잘 먹을게요...! 

 

 

 

 

 

떡볶이, 김밥, 녹두전, 튀김, 닭강정, 튀밥강정, 회 사들고 숙소로!

 

 

 

 

 

 

울산바위나옴

 

들어오는 길에 본 울산바위?!

오~ 진짜 한국형 아이거였다 ㅋㅋ

구름이 살짝 끼고 눈이 덮여있는 게 뭔가 흑백사진 같기도 하고?

동양화 같기도 해서 너무 멋있었다 ❤️ 보긴 봤네 울산바위!

 

 

 

 

 

ㅋㅋㅋㅋ그냥웃김

 

다시 마트 가는 길 ㅋㅋㅋ

길 끝에 뜬금없이 이런 거울이 있어서 지나치지 못하고 사진 찍어줌ㅋㅋ

 

 

 

 

 

 

유럽에서한컷

 

유럽인데 내가 한컷 찍어줬다 ㅋㅋ🤣

부끄러운 고마

나도 질 수 없죠

 

 

 

 

 

 

방어 4만원

 

망실망실 4만 원짜리 방어 😞

회 엄청 얇고 빈틈도 많고 ㅋㅋㅋㅋ 아무래도 가락시장 가서 다시 먹어야 할 것 같다

찬도 김이랑 초장, 상추 밖에 안 준다!

추가금 있길래 뭐 많이 주는 줄

 

 

 

 

중앙닭강정

 

엄청 맛있게 먹은 닭강정~

여기도 잘하네?? 속초 닭강정은 다 맛있나 보다 🥰🥰

 

 

 

 

 

 

뭐 보면서 카운트 다운 할까 하다가 KBS연기대상 봤다

최수종이!!! 강감찬이!!! 대상을 받았다 😁

고려거란전쟁에서 상 많이 받아서 재밌었다 ㅋㅋ

아율이랑 소배압 거란족 분장하고 나와서 엄청 웃겼음ㅋㅋㅋㅋ

 

 

 

 

 

2024년

 

올해 마지막을 이렇게 특별하게 보낼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

내년엔 얼른 사랑니 빼버리자

어휴 2023년 연말 생각하면 사랑니만 생각날 듯

 

 

많은 변화가 있었던 2023년

모두 건강하게 한 해 마무리해서 너무 다행이고

내년엔 또 어떤 일이 있을지 두근두근 하다!

결혼하고 나서 제일 좋은 점은 든든한 남편이 옆에 있어서 하나도 두려울 것이 없는 것!!

내년에도 잘 부탁합니다! 항상 가까이 있는 것에 감사한 마음으로 살 수 있길 🙏

 

 

 

올해도 되새기자!

Live well, laugh often, love much!

행복은 언제나 가까이에 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