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Time

23년 1월 1주차 일상(열심히 집밥 먹기, 공부시작!)

느리몽 2023. 1. 10. 17:03
반응형

2023년의 첫 주~

마음만은 새롭게 잘 보내고 싶었으나

언제나 그랬듯이

평범한 일상을 보내었다 😁

 

 

 

 

홈메이드 연어초밥
홈메이드 연어초밥

 

 

 

 

집에 사놓은 연어를 어떻게 먹을까 하다가

밥에 간을 해서 초밥을 만들어 먹었다.

초밥 먹고 싶을 때 이렇게 먹으면 될 듯!!

 

 

 

 

 

아빠가 사주신 레드향
아빠가 사주신 레드향

 

 

 

밥 먹고 아빠가 사다 주신 레드향 먹었다.

엄청 달아서 하나를 다 못 먹을 정도 ㅋㅋ

 

 

 

 

굴전
굴전

 

 

 

보쌈 먹고 남겨놓았던 굴로 전을 부쳤다.

나는 굴을 못 먹어서 

집에 조개류가 없었는데

오랜만에 고마가 맛있게 먹었다.

 

 

 

 

 

 

 

아이폰 누끼따기
아이폰 누끼따기

 

 

아이폰 누끼 따는 게 한참 나오길래

한번 해봤는데 아주 잘된다?

그냥 앨범에서 인물을 꾹 누르면 된다!

기술 좋구먼 😮

 

 

 

삼겹살 총각김치찜
삼겹살 총각김치찜

 

 

 

 

요즘 인스타에서 레시피를 몇 번 봤더니

요리 알고리즘에 빠져버렸다.

총각김치로 김치 찜하면 더 맛있다길래 해봤는데

고기보다 김치를 더 많이 먹었다! 맛있움!

 

 

 

 

만화책보기
만화책보기

 

 

 

오랜만에 만화책 보고 놀았다.

왜 그렇게 순정만화 좋아했을까 ㅋㅋㅋ

나도 영락없는 여학생이었구나

저것도 책이라고... 잠이 온다...

 

 

 

 

고기국수
고기국수

 

 

 

고기삶은 육수에 간을 해서

고기국수를 만들어먹었다.

숙주랑 버섯이랑 호박, 양파 야채 듬뿍 넣어서

뜨끈하게 먹었더니 든든했다. 😊

역시 찬바람 맞은 날에는 뜨끈한 걸로~

 

 

 

 

점심시간
점심시간

 

 

 

오늘부터 신령님 다 보고

물에 빠진 나이프 정주행을 시작했다.

웹툰이랑은 다른 만화책만의 매력이 있지

학생 때 보고 내용은 다 까먹었는데

다시 보니까 의미가 다르다.🙄

꽤 심각한 내용이었다...!

 

집에서 이어보다가

새벽 네시에 잤다 꺽

 

 

 

 

오늘 할인 브로콜리
오늘 할인 브로콜리

 

 

 

마트 갔다가 왕 브로콜리 두 개를 싸게 샀다.

 

 

 

 

순두부 김말이
순두부 김말이

 

 

 

또 인스타에서 본 요리 도전!!!!!

겉바속촉이라길래 순두부 김말이 도전했다.

 

 

 

 

순두부 김말이...?
순두부 김말이...?

 

 

 

대실패...!

아니 ㅋㅋㅋ어떻게 써는 걸까...?

너무 부들부들해서 집을 수도 없고 이거

진짜 어렵다 ㅋㅋㅋ

 

 

 

 

그냥 두부 조림
그냥 두부 조림

 

 

 

그냥 양념 넣고 조림해서 밥에 얹어먹었다 ㅋㅋ

그 와중에 고마가 끓인 미역국은 정말 맛있게 되었다!

 

 

 

 

치즈파스타
치즈파스타

 

 

 

 

파스타면 찔끔 남아서

프로콜리랑 버섯 넣고 

파스타를 해 먹었다.

아라비아따소스에

로제소스 두 숟갈정도 섞었는데

더 맛있어졌다~

 

 

 

 

도라지다듬기
도라지다듬기

 

 

 

남은 도라지로 무침하려고

티비보면서 다듬었다.

생각보다 잘 안된다ㅋㅋ

손도 끈적거리구

 

 

 

 

섬세한 도라에몽
섬세한 도라에몽

 

 

 

옆에서 왕손으로 같이 다듬는 남편ㅋㅋ

오이랑 무침해서 많이 만들었다! 뿌듯

 

 

 

 

아빠랑 삼촌이랑 갈비탕
아빠랑 삼촌이랑 갈비탕

 

 

 

토요일에 아빠 일 도와드리러 갔다.

추운데 스트레스받고 고생하셔서

아빠랑 외삼촌이랑 고마랑 넷이서

갈비탕 먹었다.

그땐 몰랐는데 다시 생각해 보니

또 먹고 싶은 맛이네 ㅋㅋ

 

 

 

 

태극계란후라이라고 자랑중😁
태극계란후라이라고 자랑중😁

 

 

 

마지막 남은 계란

이거 보라면서 태극후라이라고 ㅋㅋㅋㅋㅋ

 

 

 

 

항정살 넣고 비빔밥
항정살 넣고 비빔밥

 

 

 

항정살 굽고, 총각김치 잎부분만 남아서

넣고 비빔밥으로 해 먹었다.

역시 비빔밥이야~ 

 

 

 

주말엔 햄버거
주말엔 햄버거

 

 

오랜만에 버거킹 먹었다~

새로 나온 거 맛있다!

요즘에는 콜라도 별로 안 땡긴다.

새로운 음료 없나

 

 

 

시험공부시작 😥
시험공부시작 😥

 

 

 

밥 먹고 공부시작!

이렇게 다시 나란히 앉으니

너~무나 하기가 싫다 😶

 

 

 

 

일년 전 그 날의 흔적
일년 전 그 날의 흔적

 

 

 

아침에 시험장에 갔다가

저녁에 해 떨어지고

녹초가 돼서 나왔던 기억이 ㅋㅋ

 

 

 

바로 출출해지는 마법
바로 출출해지는 마법

 

 

 

참을 수 없다.

저녁으로는 모든 걸 때려 넣은 라면으로 고고

누룽지 만두 숙주 파 마늘

이건 그냥 라면이 아니닷!

남편을 만나면서 

라면에 계란 말고 다른 걸

넣어 먹을 수 있다는 걸 알았다ㅋㅋㅋ

 

 

 

 

 

또 출출해져 버리는 마법
또 출출해져 버리는 마법

 

 

 

 

일요일에도 공부하고 나니

바로 술이 당기는 ㅋㅋㅋ

막걸리가 먹고 싶어서

집에 남은 배추로 배추 전을 했다.

블로그에서 보고

전분이랑 참치액 넣어 보았는데

바삭 쫄깃하고 감칠맛도 있다!

배추전 꼭 이렇게 해 먹어야겠다~

 

 

 

 

아무래도 식비로 나가는 돈이 많은 것 같다.

외식 꼭 줄이고 도시락 열심히 싸고!

다음 주에도 열심히 집밥을 해 먹어야겠다.

공부도 더 열심히 해보자 😂 화이팅

반응형